한국예탁결제원 웹진
Vol.264 AUTUMN 2022

KSD NEWS

한국예탁결제원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참여

한국예탁결제원은 6월 18일(목)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차가 화훼농가로부터 꽃을 구입하여 복지시설 등에 전달한 후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지역 화훼단지에서 구입한 꽃과 화분을 부산 남구 장애인복지관, 남구노인복지관 등 인근 복지시설과 대안학교에 전달하고 「플라워 버킷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한국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을 추천했다.

한국예탁결제원
부산 금사중학교에 학교명상숲 조성

한국예탁결제원은 6월 22일(월)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금사중학교 내에 학교명상숲을 조성하고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금사중학교 명상숲은 예탁결제원의 네 번째 부산 학교명상숲으로, 교내 579m2 부지에 탄소흡수와 학생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이팝나무, 산수유 나무 등 교목을 심고 산책로를 조성했다. 예탁결제원은 산림탄소상쇄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부산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추천받은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명상숲을 조성해오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업무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한국예탁결제원은 7월 9일(목)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업무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부산중기청이 관리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예탁결제원이 자본시장·주식관리·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 등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금융업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부산중기청이 실시하는 중소·벤처기업 대상 설명회 진행 시 K-Camp 부산 등을 소개하여 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집중 육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예탁결제원
LEI 발급 1000건 돌파!

한국예탁결제원은 9월 3일(목) 기준으로 LEI(법인식별기호) 발급 1,000건을 달성하였다. 이는 2015년에 LEI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수수료 체계 개편, 서비스 해외 확대, ‘2019 Meet the Market’ 개최 등 적극적인 LEI 마케팅 추진 및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하여 달성한 의미있는 성과이다. LEI는 금융거래에 참여하는 전 세계 법인에게 부여하는 표준화된 ID로 금융거래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법인식별기호이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금융회사가 다양한 식별코드를 사용하여 리스크 포지션 및 거래 상대방 확인이 곤란함에 따라 거래주체를 효율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G20 정상회의(2011년 칸느) 합의로 도입되었다.
e-book

발행인이명호

발행처한국예탁결제원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기획·디자인·제작승일미디어그룹

Copyright © KSDian. ALL RIGHTS RESERVED.